역대최저가
(HACCP) 여수농협 국내산 꼬들빼기 고들빼기 2kg, 1개, 2kg × 1개
25,920원

25,910 (100g당 1,296원)

판매자배송
4.0(총 리뷰 918건)
타이밍 가격 변동 차트
타이밍 앱에서
상품가격 변동그래프를 확인해보세요!
상품 리뷰
3.3
1. 제품의 특징
여수농협에서 선보이는 국내산 꼬들빼기(고들빼기) 김치는 씹는 맛이 일품인 무청(무청나물)을 큼직하게 손질해 전통 양념으로 버무린 김치예요. 2kg 대용량이라 넉넉히 담아두고 두고두고 즐길 수 있고, HACCP 인증을 받은 안심할 수 있는 위생 관리가 돋보입니다.

2. 장점
아삭쫀득한 식감: 씹을 때마다 무청의 꼬들꼬들한 감촉이 살아 있어, 밥 반찬으로 안성맞춤입니다.
감칠맛 나는 양념: 고추가루, 마늘, 생강 등 기본 재료의 밸런스를 잘 살려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져요.
넉넉한 양: 2kg 용량이라 가족이 함께 먹거나 잔치용 반찬으로도 충분합니다.
국내산 재료: 무청과 부재료 모두 국내산이라 믿고 먹을 수 있어요.

3. 아쉬운 점
양념 편차: 용기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양념 배임이 조금 달라서, 가끔 덜 양념된 담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국물 과다: 숙성 정도에 따라 국물이 조금 과해질 때가 있어, 자칫 흥건해지며 보관 용기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매운맛 호불호: 중간 정도 매운맛이지만, 매운 김치를 선호하지 않는 분에겐 다소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주의사항
냉장 보관 필수: 개봉 후 실온에 오래 두면 발효가 빠르게 진행되니 꼭 냉장실에 보관하세요.
위생 도구 사용: 젓가락이나 집게를 꼭 깨끗이 사용하고, 용기 안으로 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숙성 정도 체크: 너무 오래 두면 시큼함이 강해질 수 있으니, 개봉 후 1~2주 안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망설이는 분들께
“무청 특유의 꼬들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꼭 도전해 보세요! 김치 맛집으로 소문난 여수농협의 정성이 느껴지고, 밥 반찬·전·볶음밥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가성비도 뛰어납니다. 적당한 매콤함과 아삭함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드려요!”
5
2025.04.24 22:57
고들빼기 남편이 좋아 해서
주문하게 되었는데 고들빼기
냄새가 전혀 안나고 짜다고하네요.
아쉽네요~ㅠ
5
2024.12.31 17:52
약간 쌉쌀한 맛
질긴 듯 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줄기
살짝 단단하면서 아삭한 뿌리
꼬들배기의 맛

들녁에서 한 줄기 한 줄기 소중히 모아
한 줌의 꼬들배기를 다듬고 씻고
담가서 쓴 맛을 빼고
꼬들배기 김치를 정성을 다해 담아
익히는 숙성후에야
먹을 수 있는 것이
꼬들배기 김치입니다

그 옛날 머리에 수건을 감싼 어머니의
손맛을 그리면서 꼬들배기 김치를
구입했습니다
두번째 구입했고
그 옛날의 어설프게 자란
꼬들배기와 다르게 풍성한 잎에서
조금은 아쉬운 알싸한 맛이 있지만

밥 맛이 없을 때
손 맛이 생각날 때에
조금은 마음을 채워주는 맛으로 추천합니다
5
2025.01.03 20:16
꼬들배기의 진한 향과
뿌리의 아삭함
질긴 듯 하면서도 씹히는 줄기
약간 쌉싸름한 맛

입맛이 없을 때나
시골의 향수나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울 때
생각나는 입맛 중에 하나가
꼬들배기 김치입니다

나이드신 분이라면 생각나는
자연의 들에서 한두 뿌리씩 채취한
그 맛과 향 식감에서 2% 감안하면
만족스러운 김치입니다

그래서 구입했어요
산지 원물 공급관계상 약간 늦게 왔네요
안내 문자를 보내 주셔서
사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4
2024.11.24 14:54
고들배기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잘 살아있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그 쓴맛을 중화 시키는 깊은 맛은
좀 부족한듯 합니다.
가족 대부분이 고들배기 김치를 좋아 해서
정말 자주 주문해서 먹는데요.
요번 김치는 맛이 약간 부족한듯 합니다.
또 다르게는 깨끗한 맛 같기도 해서
좀 익히면 괜찮으려나 싶어 상온에 꺼내
뒀는데 그래도 물 말아 먹는 밥엔
역시나 좋아요^^
4
2024.02.24 15:19
재료가 국산농산물이고 농협에서 판매하여 맛있는줄 알고 구입하여 먹어봤는데 정말 실망했어요
아마 오래된 김장 김치 먹으면 냄새날것 같은 느낌? 사실 쬐금 그런 느낌은 있어요(진심임)
도착하자 말자 김치통에 넣어 냉장고 보관해서 지금 먹어보니 아이들도 엄마
저번에 먹은것 보다 맛이없다" 라는 소리에 다른 분들도 구입 하실때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제조년월일을 찾아보니
별도 라고 되어있고 유통 기한도 없네요
(포장지를 띁어버려서. 빈 봉지랑
같이 사진 찍어 올렷어요)
1
2024.08.25 12:50
젖갈맛이 많이 나지 않고 쓴맛? 쌉쌀한 맛으로 적당해요.
젖갈 좋아해서, 개인적으로 젖갈 더 들어가도 좋을듯하고요.
하루 상온에서 익히니 더 맛이 좋아졌어요.
5
2024.09.21 17:38
어렸을때 지리산자락에 살던때 자주 먹었던 최애반찬 씁쓸한 꼬들빼기 맛이어서 향수를 자극하네요. 씁쓸함이 밥맛을 더욱 돋구네요.
배송도 빨랐습니다
5
2023.06.14 22:50
처음먹었을때는 어? 하는 맛이예요 화학조미료를 쓰지않아서 그런지 첫입맛이 맛있다 라는 맛은 아니였는데 자꾸 먹다보니 본연의 맛이 느껴지고 먹고나도 담백해서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다만 저는 쓴맛을 좋아하는데 쓴맛이 적게 느껴지는건 아쉬워요 남편은 딱 좋다는데 전 좀더 쓴맛있는게 좋아요
5
2025.03.08 18:21
배송 빠르고
포장 완벽하고
고춧가루 색이랑 꼬들빼기 배합까지 죽이는데...

이거...맛 뭐예요?

뜯자마자 한줄맛보고
ㅋ 어라~
내가 사탕을 먹었었던가?
왜???????아무맛도 안나는거지???

생수를 마시고..입을 행구고
다시 먹고 먹고 또 먹어보았는데요.
이런 비쥬얼을 갖고
"이렇게 맛없긴//진짜 맛없긴.."쉽지 않습니다.
고들빼기 특유의 쓴 맛조차도 없고요...
엄청 질기기까지 합니다...
이건 우리가 생각하는 고들빼기가 아니고요...

엄청 총체가 길고 크고 쌉싸름한 맛조차없는
그냥.."어떻게 버려야하나???"고민이 큰 김치입니다.
환불 안해줘도 좋습니다.하지만 꼭
다시 업체로 보내고 싶습니다.
1
2025.01.24 00:25
오래 삭힌건지 전부다 시꺼매서 판매자 사진처럼 하얀부분은 아예 안보입니다.
고돌빼기는 아삭하면서 쌉싸르한 맛에 입맛을 돗구는 김치라고 알고 있는데 이제품은 고돌빼기 묵은지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농협 써있는거 믿고 구매했는데 너무 수준이하상품인거 같고 먹는건 더 힘들어서 그냥 폐기했습니다.
2
2024.11.25 15:44
큰 수술 후 누룽지를 끓여 먹고 있어요.
누룽지 위에 얹어 먹고 싶어서
구매평 읽고 샀어요. 근데 뿌리는 나무 뿌리처럼 뻣뻣하고
잎줄기는 너무 질겨요. 그래도 양념은 달지 않고 괜찮아서
먹어 보려고 가위로 잘라 먹어도 질기네요.
저 많은 양을 다 어쩐대요.
볶으면 부드러워질까요... 볶아 보려고요.
질기지 않은 고들빼기김치 어디 없나요?
1
2024.09.05 21:04
남원 사시던 할머니가 담아 보내주시던
맛있는 꼬들빼기 김치.
늘 생각나 담아 먹어야지 생각 뿐.

화면에 보이길래 얼른 샀어요.
잎파리가 길고 뿌리는 얼마 없지만
약간 달달 하면서 맛있네요.

재 구매할 거 같아요.
4
2024.11.05 17:21
배송 엄청 늦었지만 주문이 밀렸다고 하여 기대했는데 냉장고에 익히려고 두었다가 일주일만에 꺼냈더니 하얀 곰팡이로 덮이고 물렀어요. 배송 첫날 조금 먹었는데 너무 걱정됩니다. 여러 가지 김치 주문해봤지만 이런 적은 처음입니다.
1
2023.11.11 00:46
농협제품이라 믿고 첫번째는 1k로씩 따로 포장해주고, 맛도 쌉싸름하면서 꼬들빼기에 신선함이 있었는데, 이번에 두번째 구매한 제품은 한꺼번에 담아져 있고, 김치를 담근지 한참된듯
폭싹 익어서 왔더라구요
꼬들빼기가 아니라 순간 파김치인줄~1 이건 아니지 싶어 리뷰 남깁니다
1
2024.03.15 20:50
많이 준문한거 같기에 맛있게다하고 주문했는데 실망이에요 쉰내가 많이 나고 씹어보니 흙인지 지그지근 거려리고 쓴박이 김치 특유의 맛이 없고 질기기만 해서 2kg전량 모두폐기 합니다
깨끗이 세척해서 맛있게 담는법 배워서 파세요 엤날에 가을에 집에서 맛있게 먹던 생각에 주문 했는데 이걸 음식이라고 파는지 다시는 이런 제품 사먹지 않겠습
1
2024.08.19 11:32
날이 더워지니 아들이 고들빼기김치를 찾는데
할머니가 안계시니 담그는 법을 몰라
사먹이자^^하고 검색하다가 리뷰 좋은 이 제품 구매해봤습니다.
양이 적을까?걱정했는데 상당히 많아서 놀래고
맛도 ㅡ적당히 익어서 왔음ㅡ좋아서 아이가 매끼 혼자 꺼내놓고 잘 먹고 있습니다.
5
2024.07.21 14:57
한 4,5년만에 시킨것같아요
고들빼기는 여수농협만한데가없더라구요
근데 예전보다 들짜고들달아요
전 그전이 나은데..
그래도 여전히맛은 있네요
뿌리가 옛날보다 없네요
뿌리가맛있는뎅 ㅎ


ㅡㅡㅡㅡ 24년여름에 시키니 예전맛을 찾았습니다
5
2024.09.25 09:47
왜일까요?
모친이 개봉하고 괜찮으시다면서 드셨기에 일단 먹기는 하겠습니다.
주의하여 주세요.
5
2025.02.05 20:08
1. (애초 13일만에 배달완료 하기로 예고되었었는데/3일만에, 그것도 밤 늦게까지 수고를 아끼지 않고 배달해 주어) 대단히 고맙게 여겼습니다.
2. 조금 떼어 맛보았더니, (좀 질긴 것 같고, 또 이미 시어져 있어)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3
2024.09.11 14:34
아^^나 어릴적 고들빼기 김치 맛이 안나서 아쉬워요 그래도 좀 양념을 조금 첨가 해서 그맛을 내 보러고 합니다
하얀 쌀밥에 고들 빼기 김치 언어서 먹었던 조금 맵기도 하면서 잘익어서 상큼한 맛 짭쪼름 하면서 달짝 찌끈한 머라 표현 할수 없지만 엄마의가 만들어 준 고들빼기 김치 그리워서 구매 해 봤습니다
4
2023.07.19 17:53
고들빼기 생각만해도
입맛이 나는데 맛은
괸찬았어요 고들빼기
뿌리가 검게나와서
좀 찝찝햇고 안좋은
고추가루 쓰면 배가
아프고 설사가 나던데
중국산은 아니겠죠?.
3
2024.10.09 16:20
신선해요
짜지않고
달지않아요
약간 매우면서 먹을만해요
기대한 만큼의 맛은 아니지만
달고 짜지 않아서 그나마 좋으네요
제가 워낙 쌉싸름한 그맛을 좋아해서
가끔 사 먹는데요
여기제품 양도 많아서 지인들과도 나눠 먹었네요
5
2023.07.07 16:07
양도 많고 맛도 최상입니다.
짜파게티에 콜라보로 먹는데...과식하게 되네요.ㅋ
어떤 음식이든 같이 먹으면 최상 궁합니다.
양이 넉넉해 오래 먹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5
2024.04.05 20:36
꼬들배기 김치는 뿌리에 잎이 달려있어 약간 쓴맛도 나고 그 쓴맛 나는 뿌리를 먹기위해 담거나 사 먹는데..봉투를 개봉했을때 뿌리가 많아 좋았는데~속은 뿌리는 하나도 없고 떨어진 잎을 모아 담았는지 뿌리에 잎이 달려있어야 하는데 아쉽네요.
2
2024.09.17 19:27
사진처럼 뿌리가 하얗고 그러면 좋은데 뿌리가 다 검해요 인터넷 알아보니 담금지 좀 되면 그렇다던데 아쉽네요
3
2024.11.02 22:39
받자마자 김냉넣어놓고 여행갔다왔는데 김치가 상한냄새가나서 먹을수가없네요
업체에문의했더니 2주지나서 보관잘못이라고만하는데
김치가 김치낭장고에서 2주만에 상한다는게 말이되나요
정말어이없네요
절대사지마세요
1
2023.08.10 19:42
갑자기 갓김치가 먹고싶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리뷰보고 주문했는데요
정말맛있어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긴 하지만~
제 입맛~신랑입맛~다잡았네요~~
다먹으면 또 시킬꺼예요~~
정말 맛있어요~~~~~~
5
2024.05.17 19:39
어린시절 쌉쌀하게 먹었던 추억에
주문했네요
그런데 쓴맛은 거의 없어요
조금 질기기도하고요
하지만 너무 달거나 인공적맛은 적어서
그나마 먹고있습니다
하지만 재구매는 글쎄요 입니다
감사합니다
3
2023.11.18 11:21
담은지 오래되어 쉰내가 나고
포장속의 얼음이 완전히 녹아 물이되서 차갑지도 않게 배송되었어요
너무 실망입니다
생김치 좋아하는 우리집 식구들 다 맛없어 먹기 힘들어요
1
2023.07.22 19:27
관련 인기상품
카테고리 인기상품
[유의사항]
  • 타이밍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 타이밍의 상품정보는 쇼핑몰의 정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 쇼핑몰에서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구매해주세요!
  • 이 정보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수익은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기 위해 사용 됩니다.